헤어119미용방송국 헤어119 쇼핑몰 핸드에스오에스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마이쇼핑 고객센터

CS CENTER

1577-9843(주문관련)

로그인이 안될때 연락부탁드립니다.

미용동영상 미용포토 미용상담 구인구직 벼룩시장 미용자료 미용뉴스

경영상담

현재위치 : HOME > 미용상담 > 경영상담

시술상담
자유토론
경영상담
미용일기
세미나안내
자료실
제품상담
대형마트입점
가입인사


인쇄  댓글로가기  글씨크기  

미용상권이라고 하는 복잡한 변수?

By  조PD      posted  2002-06-16 23:06:09      views  1732

 

   
 
* 큰 도시
교통 수단의 발달로 미용수요층들의 이동이 용이해 저서 큰 도시로의 이동
이 눈에 두더러 진다.

* 작은 도시
수익적인 측면에서 큰 도시에서의 만원이나 작은 도시에서의 만원의 개념
의 차이는 있다. 만원의 가치는 같을 지라도 만원을 만들기 위한 부대 비용
은 큰 도시가 불리하다.

* 중심 상권
소비 패턴이 중심상권으로 이동하는 것이 현재의 추세이며 이 추세는 계속
될 것이다. 중심상권의 공략에 있어서 전략적 마케팅 수행 능력이 있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

* 동네 상권
소비 패턴이 중심상권으로 이동한다고는 하나 이는 핵심 소비층인 10대 후
반에서 30대 초반을 말하며 이외의 여성에 있어서는 이동이 탈력적이지 않
으며 상대적으로 남성고객들이 주 대상 층으로 공략이 용이하다.

* 불특정 상권
이동이 왕성하며 미용소비층의 다양화로 시술 단가를 높게 잡을 수는 있어
나 이를 만족시킬 서비스와 기술이 상대적으로 높아야 한다.

* 특정 상권
미용소비층이나 대상이 명확하여 공략하기가 용이하고 소비 패턴이 일률적
인 경향이 짙어 운영이 상대적으로 쉬우며 서비스 전략을 정(精)에 맞추면
효과가 있다.

* 미용실의 큰 규모
미용실의 규모가 커지게 되면 상대적으로 직원의 수와 운영 전반의 과제들
이 많아져 미용경영이라는 측면에서 강조가 되며 미용경영에 지식이 있거
나 경영관리자가 있다면 많은 이익을 취할 수가 있다.

* 미용실의 작은 규모
미용실 규모가 작아 직원의 수가 적다는 것은 원장님에게 모든 것이 집중되
는 경향이 있어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한 고객에게 집중
하는 전략을 준비한다면 상당한 성과를 얻을 것이다.

* 미용실 상권의 - 대, 소
* 미용실의 대상의 범위 - 넓은 지역, 좁은 지역
* 원장님의 미용경력 - 많은 미용경력, 적은 미용경력
* 핵심 직원의 수 - 충실한 직원의 수가 많은 경우, 적은 경우

등 이루 해 아릴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 Prew  17. 단독의 법칙(The Law of Singularity) 16. 솔직성의 법칙 (The Law of Candor)  Next >
 
0
추천
0
반대


인쇄  위로  글씨크기  

목록보기 글쓰기 삭제하기 수정하기



댓글 쓰기
등록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   원격지원  |  

사이트명 : 헤어119 | 대표자 : 진선익 | E-mail : hair119@empas.com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6-화성동부-0038 호

사업자등록번호 : 606-37-87984 | 제품구입상담 : 1577-9843 / 031-225-7263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진선익

소재지 : 경기도 화성시 세자로 441번길 5 (구주소: 화성시 안녕동180-127)

물류반품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CJ대한통운 수원금호대리점

계좌번호 : 농협은행 143-02-469025 / 국민은행 285101-04-024480 (예금주:헤어119 진선익)

COPYRIGHT (C) 2006 헤어119 ALL RIGHT RESERVED. + (116.124.133.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