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119미용방송국 헤어119 쇼핑몰 핸드에스오에스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마이쇼핑 고객센터

CS CENTER

1577-9843(주문관련)

로그인이 안될때 연락부탁드립니다.

미용동영상 미용포토 미용상담 구인구직 벼룩시장 미용자료 미용뉴스

경영상담

현재위치 : HOME > 미용상담 > 경영상담

시술상담
자유토론
경영상담
미용일기
세미나안내
자료실
제품상담
대형마트입점
가입인사


인쇄  댓글로가기  글씨크기  

고객컴플레인예고제

By  유 현      posted  2007-05-03 21:18:16      views  1724

 

   
 
미용실을 경영하면서 가장 중요한부분이 고객확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신규고객보다는 고정고객 다시말해 충성고객을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성공의 열쇠이다

입소문은 유명연예인을 쓰는 cf광고보다 2.5배의 위력을 나타낸다고하고

일본리서치회사에서 미용실고객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한명의 고객이 만족을 하면

그 고객이 평균 76명에게 홍보를 한다고하니(%나쁜소문은 좋은소문보다 훨씬 빨리 퍼진다)

고객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수있다

그렇다면 고객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고객관리중 가장 핵심인 컴플레인관리에 대해

이야기할려고 한다 컴플레인관리에는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오늘은 첫번째 단계인

고객컴플레인예고제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고객의 컴플레인을 살펴보면 비슷한 유형들이 많다.

따라서 상황별,날씨별,시간대별,디자이너별등 구체적으로 나누어 매일 아침 직원들에게

예고한다. 진짜 어리석은 사람은 실수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이다

실수를 안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럴수 없다면 컴플레인 예고제를 통해

실수를 최대한 줄이도록하자!









스마일리스트 유현 http://blog.naver.com/qutyduck





 
 
< Prew  [응답]미용실에 불이 난다면 [응답]고객컴플레인예고제  Next >
 
0
추천
0
반대


인쇄  위로  글씨크기  

목록보기 글쓰기 삭제하기 수정하기



댓글 쓰기
등록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   원격지원  |  

사이트명 : 헤어119 | 대표자 : 진선익 | E-mail : hair119@empas.com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6-화성동부-0038 호

사업자등록번호 : 606-37-87984 | 제품구입상담 : 1577-9843 / 031-225-7263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진선익

소재지 : 경기도 화성시 세자로 441번길 5 (구주소: 화성시 안녕동180-127)

물류반품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CJ대한통운 수원금호대리점

계좌번호 : 농협은행 143-02-469025 / 국민은행 285101-04-024480 (예금주:헤어119 진선익)

COPYRIGHT (C) 2006 헤어119 ALL RIGHT RESERVED. + (116.124.133.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