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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고객컴플레인예고제

By  고구려      posted  2007-05-07 10:26:07      views  1477

 

   
 
>▶ wrote : 유 현
>미용실을 경영하면서 가장 중요한부분이 고객확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
>신규고객보다는 고정고객 다시말해 충성고객을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성공의 열쇠이다
>
>입소문은 유명연예인을 쓰는 cf광고보다 2.5배의 위력을 나타낸다고하고
>
>일본리서치회사에서 미용실고객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한명의 고객이 만족을 하면
>
>그 고객이 평균 76명에게 홍보를 한다고하니(%나쁜소문은 좋은소문보다 훨씬 빨리 퍼진다)
>
>고객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수있다
>
>그렇다면 고객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고객관리중 가장 핵심인 컴플레인관리에 대해
>
>이야기할려고 한다 컴플레인관리에는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오늘은 첫번째 단계인
>
>고객컴플레인예고제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
>
>고객의 컴플레인을 살펴보면 비슷한 유형들이 많다.
>
>따라서 상황별,날씨별,시간대별,디자이너별등 구체적으로 나누어 매일 아침 직원들에게
>
>예고한다. 진짜 어리석은 사람은 실수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실수를 반복하는 사람이다
>
>실수를 안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럴수 없다면 컴플레인 예고제를 통해
>
>실수를 최대한 줄이도록하자!
>
>
>
>
>
>
>
>
>
>스마일리스트 유현 http://blog.naver.com/qutyduck
>



참으로 좋은 글입니다.
이런글이 자주 탄생함으로서 헤어119의 앞날은 희망으로 가득찰것이라
믿어마지 않습니다.
실수를 반복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기위하여 우리모두 병이 걸리기전에
예방주사를 놓는 현명한 인이 되는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것은
자신의 저항능력을 높이는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가 생각해 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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