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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단가 올리기(크로스셀링, 업셀링 ,리피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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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2014-04-08 17:2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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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스셀링, 업셀링 ,리피팅 ]
"감자튀김도 드시겠습니까?"
맥도널드 직원들은 햄버거를 주문하면 이와 같은 질문을 한다. 이유가 뭘까 ?
그것은 바로 매출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말은 바로 반드시 그런 질문을 하도록 맞춰진 마케팅 구조가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판매를 유도하는 방법들이 아래에 나와 있다
♣ "감자튀김도 드시겠습니까?" 라고하는 말은 바로 크로스 셀링( Cross selling )이다.
크로스셀링( Cross selling) 이란, 주로 잘 팔리는 물건에 다른상품을 끼워 파는 판매활동을 말한다.
=> 우리 미용은 고객에게 뭐라 해야 될까?
♣ "가을에만 맛볼수있는 에그버거 판매를 시작합니다." 말하는 것은 업셀링(Up-Selling)이다.
업셀링(Up-Selling) 이란,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여 일반 햄버거보다 조금 비싼 햄버거로 판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
♣ "다음에 오실때에는이 무료 시식권을 가지고 오세요 " 이것은 리피팅(Repeating)이다.
리피팅(Repeating) 이란, 할인권 무료이벤트와 같은 쿠폰등을 발행 함으로써 다시 한번더 오게 만들게 하기위한 활동이다.
=> 우리는??????
과연 그럼 미용은 어떨까?
지금 미용시장은 어떠한가..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봐보자..
처음 14~5년전에는 첫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한거고,
프로그램이 처음 나왔을때라
미용실에 시술 ,컷,드라이..등에 입력하기 바뻤고,,
또한 거의 대부분 하나의 시술만 하고 가는 고객들이었다..
그래서 인지 첫 개발할때는 고객등록 과 시술 한건씩 입력하는데도
만족도가 상당했다..
하지만,
한 3년 후쯤에는 점판도 입력가능케 했다..
또 3년쯤 ..이제 시술을 다중입력하게 만들어 지게 했고,
그래서 누군가 입에서 나온용어인지 모르나. 옵션율이 나오기 시작했고...
또 3년쯤 회원권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물론 피부샵에서 시작)
그런후 지금 정액권이 프로그램에 접목되기 시작했다..
지금은 이모든거에 동시 가능해야 하며,이모든것이 예약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예약 역시도 이젠 리피팅(Repeating) 선예약이 유행되기 시작하려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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