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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단가 올리기(크로스셀링, 업셀링 ,리피팅)

By        posted  2014-04-08 17:27:21      views  5573

 
[ 크로스셀링, 업셀링 ,리피팅 ]


"감자튀김도 드시겠습니까?"

맥도널드 직원들은 햄버거를 주문하면 이와 같은 질문을 한다. 이유가 뭘까 ?

그것은 바로 매출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말은 바로 반드시 그런 질문을 하도록 맞춰진 마케팅 구조가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이 판매를 유도하는 방법들이 아래에 나와 있다



♣ "감자튀김도 드시겠습니까?" 라고하는 말은 바로 크로스 셀링( Cross selling )이다.

크로스셀링( Cross selling) 이란, 주로 잘 팔리는 물건에 다른상품을 끼워 파는 판매활동을 말한다.

=> 우리 미용은 고객에게 뭐라 해야 될까?

♣ "가을에만 맛볼수있는 에그버거 판매를 시작합니다." 말하는 것은 업셀링(Up-Selling)이다.

업셀링(Up-Selling) 이란,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여 일반 햄버거보다 조금 비싼 햄버거로 판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


♣ "다음에 오실때에는이 무료 시식권을 가지고 오세요 " 이것은 리피팅(Repeating)이다.

리피팅(Repeating) 이란, 할인권 무료이벤트와 같은 쿠폰등을 발행 함으로써 다시 한번더 오게 만들게 하기위한 활동이다.

=> 우리는??????

과연 그럼 미용은 어떨까?

지금 미용시장은 어떠한가..

프로그램을 통해 한번 봐보자..

처음 14~5년전에는 첫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한거고,

프로그램이 처음 나왔을때라

미용실에 시술 ,컷,드라이..등에 입력하기 바뻤고,,

또한 거의 대부분 하나의 시술만 하고 가는 고객들이었다..

그래서 인지 첫 개발할때는 고객등록 과 시술 한건씩 입력하는데도

만족도가 상당했다..

하지만,

한 3년 후쯤에는 점판도 입력가능케 했다..

또 3년쯤 ..이제 시술을 다중입력하게 만들어 지게 했고,

그래서 누군가 입에서 나온용어인지 모르나. 옵션율이 나오기 시작했고...

또 3년쯤 회원권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물론 피부샵에서 시작)

그런후 지금 정액권이 프로그램에 접목되기 시작했다..

지금은 이모든거에 동시 가능해야 하며,이모든것이 예약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예약 역시도 이젠 리피팅(Repeating) 선예약이 유행되기 시작하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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