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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에 이어서

By  조PD      posted  2002-06-30 15:19:14      views  1291

 

   
 
밑의 글에 이어서

내 미용실의 내점 고객이며 잠재 고객인 3분의 1을 따져 보면 약 15백~3천세대가 가능 고객이다.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
동네 일반적인 중, 소 미용 실에서 고객들을 가려 받을 수가 없다는 결론이다.

미용 실을 오픈하고 찾아오는 고객들을 집요하게 기술과 서비스를 하여 내 단골고객으로 만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내 미용 실에 한번도 오지 않은 고객들을 한번 방문하게 하는 것은 쉬운 일이다. 그러나 만족하지 못하고 돌아가 다른 미용실의 충실한 단골이 되어있는 고객을 다시 방문하게 하는 것은 그의 불가능에 가깝다.

만족하지 못해서 다른 미용 실로 발을 옮긴 고객들을 다시 발길을 돌린다는 것은 처음 방문하게 하는 것보다는 최소 10배 이상의 노력과 투자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은 어떤 방법을 택할 것인가?

한번 온 고객들을 기술과 서비스에 전력을 다하여 단골로 만들 것인가?

아니면 적당히 기술 서비스하여 고객들을 계속 돌려보낼 것인가?
(머지 않아 잠재고객이 바닥을 들어 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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