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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대전과 옥천사이 여장을 풀며

By  조PD      posted  2002-05-29 00:39:48      views  1721

 

   
 
충청남도 대전과 옥천사이 아주 깨끗한 모텔에 여장을 풀고
정갈히 목욕 재계하고 잠자려고 하는디

이거 잠이 와야죠?

광속으로 차를 몰아 이름 모를 PC방에서 엽기방 가족을 봅니다.

하나로 통신 교육센타에서 삼성 에버렌드 최문희 강사님의 서비스교육을 하고 난 뒤
조PD의 경영교육이 시작 됐음다.
초조하게 기달렸던 올씰커님 칼라포격기님 끝내 오시질 않으시고
외롭게 수업진행 했음다.
오늘 수업은 조PD가 수업하고자 했던 내용의 3분의 1정도만 했음다.
한시간 안에 그 방대한 내용을 다 설명한다는 것은 애 초에 불가능하다는 것을 저와 하시스 황영호 이사님의 판단으로 전체 내용중 일부분만 1시간 안에 정리해보자고요.
그랬음다. 그러나 전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생기기 시작했음다.
서비스라는 것을 경영의 한 범주에 둔다면 분명 십분의 일에 해당하는 것일수도 있음다.
그래서 교육내용의 논지를 바꾸어 경영전반의 문제점들을 먼저 논하는 것이 순서일 것 같아서 포괄적으로 접건했고 문제의 해결 방법을 허브 마케팅에서 찾고자 했음다.

포괄적인 미용실 경영에 있어서의 접근 해야할 문제점

미용회보 2002년 1월호 86페이지

그림1-최근 일년동안 이용한 미용실의 입점 위치
=미용실의 70%는 동네 미용실이나 미용전체 매출액의 70%는 중심상권의 미용실이 차지한다.

그림2-최근 일년동안 이용한 미용실 수
=미용실 고객들이 이동이 심해 졌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데 투자되는 노력보다는 이미 확보되어있는 고객들을 유지하는 것이 경재적을로 유리하다.

그림3-미용실 선택 정보 취득 방법
=친구 및 가족 소개가 73%이상 차지함.
=우리 미용실을 고객들이 소개해 주길 기다릴 것이 아니라 소개 해줄수 있는 소문의 내용을 만들어 주는 것이 급선무 일 것이다.

그림4-미용실 선택 요인
=기술이 55%정도 차지함.
=기술이 높고 낮음은 미용사가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판단한다.
=고객들에게 기술이 높다고 판단하게 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그림5-최근 일년간 미용실 이용 횟수
=미용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해어 싸이클이 분명 존재한다.
=고객 한사람 한사람 마다 이용 횟수는 다르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봐서는 일정한 싸이클이 존재한다.

그림6-미용실 이용시 불만 사항
=불만 사항들은 미용인 여러분들이 다른 미용실을 방문했을 때 불만 사항과 똑 같다.

그림7-선호하는 미용사는 기술이 높은 미용사라는 답이 70.6%
=미용사와 미용사와의 경쟁력 차이이다.
=미용실의 경쟁력은 미용사의 경쟁력이다.
=미용사의 경쟁력은 기술이 아니다 표현력의 차이 이다.

그림8-선호하는 미용실 규모
=대형화 규모화 하고 있다.
=지금 여러분의 미용실이 소규모라면 중대형화할 준비를 해야 할 것이며 그렇게 하기 전까지는 그런 재원(돈)을 만들어라!

그림9 그림10-서비스에 불만족했을 때 입소문 파문효과
=달리 문제를 제기 하지 않게 음다.

위의 내용들은 충분히 허브 마케팅으로 답을 찾을 수 있음다.

혹시 지방에 있는 엽기방 가족이라면
가까운 미용재료상에 전화하시어 교육 신청하십시오.

엽기 가족은 언제나 무료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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