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간 헤어스타일 7월호 58p >
뷰티산업 성장에 발맞춰 미용실 경영이 체계적으로 시스템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관리프로그램의 도입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고객관리프로그램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나, 사용의 불편함과 가격적인 부담에 프로그램 도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사실.
이에 살롱에서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인 고객관리프로그램이 출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7월, 뷰티 전문 고객관리프로그램 브랜드 ‘Handsos’ 론칭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는 ㈜에스오에스(www.handsos.com)가 그 주인공으로, 경제성과 안정성, 신뢰성을 모두 갖춘 것으로 알려져 론칭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에스오에스가 개발, 공급하는 ‘Handsos’는 매장의 경제성을 높이기 위하여 월 사용료 19,900원, 문자사용료 건당 2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사용료 거품을 뺐을 뿐만 아니라, 기존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장 맞춤형 기능을 다량 탑재하고 있어 실용성을 높이고 있다.
컴퓨터를 다룰 줄 몰라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쉬운 인터페이스는 물론, 바삐 돌아가는 매장 상황을 고려하여 퀵-메뉴 기능을 탑재, 빠르고 간단하게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고가의 포스 장비 없이 카드단말기 하나면 프로그램과 결제를 연동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장 전화 수신 시 고객의 데이터가 PC 상에서 보이는 이지폰(easy phone), 정액권이나 회원권,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포인트카드, 고객카드 등 부가서비스 연동이 가능하다.
㈜에스오에스 관계자는 “매장에서는 다양한 기능보다는 꼭 필요한 기능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하기를 원한다. ‘Handsos’는 CRM업계에서 10여 년간 노하우를 쌓은 인력들이 모여 개발한 제품으로, 뷰티샵의 니즈를 100% 충족시킬 기능으로 무장했다”고 밝혔다. 이어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현재 전국적인 인프라 구축으로 각 지역 대리점에서 회원사 밀착 관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만족도는 배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