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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직원 미용업무 가르키는 13가지 요령

By  이지훈 강사      posted  2002-08-06 17:10:58      views  1774

 

   
 
*>> 업무를 가르키는데는 지혜와 요령이 있습니다

올바른 신규직원에 대한 관리는 매출상승과 미용실 분위기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13가지의 포인트를 주기적으로 체킹하시고 NO 항목이

있으면 바로 고치도록 하십시요.
----------------------------------------------------------

---------(잘 가르치기 위한 포인트)------------------------

1)직원의 성장배경과 능력및 개성을 충분히 파악하라.

2)직원의 능력보다 조금 힘든 일을 꾸준히 할당하라.

3)미용실 업무의 기여도와 개별미션을 명료하게 부여하라.

4)일을 수행하기 쉬운 환경조성에 주의를 기울려라.

5)직원이 손님모발 시술 중에는 참견,지시,조언 등을 되도록이면

하지 말라.

6)조언을 원할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역으로 본인의 생각을

먼저 물어보라.

7)신규사원의 하루패턴을 체킹하고 지도할 점은 지도하고

좋은 점은 칭찬하고 격려하라.

8)결과가 좋은 점에 반드시 포인트를 주고 확실히 칭찬해주라.

9)칭찬할 때는 어디가 좋을는지 장소를 선택하고 구체적으로

칭찬해주라.

10)결과가 나쁜 점은 확실히 지적하고 어디가 어떻게 나쁜가를

구체적으로 지도개선하라.

11)신규사원 스스로 개선할 수 있을 것 같이 보이는 일은

구체적으로 지시를 피하라.

12)미용실 운영자의 실패경험이나 극복경험을 때때로 말해줘라.

13)자신의 업무성과가 미용실 매출에 어떻게 기여를 하는가를

구체적으로 이해시켜라.

----------------------------------------------------------

*>>위의 내용은 읽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실천하고 활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례를 모은 것입니다.

유능하고 쓸모있는 직원으로 자기몫 이상의 능력을 갖추게 하는

것은 원장님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훌륭한 운영자는 때로는 인간적으로 때로는 혹독하게 직원을

이끄는 사람임을 ......,

고객의 모발을 보면 미용실 수준을 알수 있고,

미용실 분위기를 보면 직원들의 사기와 근무의욕을 읽을 수

있고,미용실 직원을 보면 운영자의 관리능력을

가름해 볼수 있답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원장님의 해피앤딩을 축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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