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머리 컬러에 대하여~~
붙임머리 컬러는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대략 20여가지 이상이며길이는 16인치.18인치.20인치.22인치.24인치까지 사용하고 있으며 그외에 짧거나 더 긴 모발도 특별제작도 하는곳이 있습니다.
사진이 붙임머리 컬러차트입니다.
붙임머리 전문샵은 길이와 색상을 거의 다 구비하고 있는 편이구요 손님이 왔을때 머리 색상과 길이 선정 후 바로 시술 들어가는 편이죠!
전문샵이 아닌경우 색상별 길이종류별까지 합치면 기본 한개씩만 하더라도 100여개 이상 구비하기 힘든편입니다.
그래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18인치나20인치를 몇개 구매 후 염색해서 붙이는 경우가 많죠!
붙임머리 차트중에 B1.또는 1B 라는 색상이 염색 안한 원 머리색으로 보면 됩니다.
붙임머리 염색은 최고급모에 가능하며 중급이나 하급은 염색시 심한엉킴이나 색상의 불균형있게 나올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기본 염색레벨 8레벌 이하까지만 만들어 써도 어느정도 손상도는 크지 않다고 보고 그 이상은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염색은 1제에 비해 2제를 2~4배 비율로 잘섞어 도포하는게 좋고 도포후 사람머리 처럼 시간으로 보는게 아니라 자주 체크해서 눈으로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한가지 팁을 더 드리면 국산 중저가 염모제에 119 산화를 넣어주면 색상이나 부드러움이 커지며 여기에 클로마플렉스까지 첨가하면 훨신 더 부드러움과 윤기를 극대화 할수 있습니다.
특수한 컬러를 만들때는 붙임머리 색상 중에 아주밝은 아이보리색에 에스테모아메니큐어로 원색이나 믹스를 해서 포인트 컬러를 만들수 있습니다. 특수컬러는 염색보다는 왁싱이나 메니큐어를 추천합니다.
붙임머리 컬러는 종류별로 나와있는 색상이 가장 좋구요 부득이하게 색상을 맞춰야 한다면 설명한대로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참고사항일뿐 더 다양하게 연출도 가능하고 원하는 색상에 따라 응용해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