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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불안함을 줄이는 방법

By  유 현      posted  2007-04-23 20:29:31      views  1877

 

   
 
고객설득기법에서 고객이 거절할만한 이유를
미리 말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거절극복방법이 있는데
요즘은 음식점에도 이 기법을 잘 활용하는 사례들이
늘고있다. 쌈밥집 입구에
"쌈밥집이 야채를 아끼면 망한다"라는
문구를 건다든지
미국의 한 대형슈퍼마켓에서는
"규칙1.고객님은 무조건 옳다
규칙2.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
그렇다하더라도 규칙1을 지켜라!"라는
문구가 걸려있다.그렇다면 이러한 문구들을 과연 효과가 있을까?
정답은 효과가 아주 크다는 것이다.
고객이 음식을 먹을때 여러가지 의문점을 갖게되는데
"음식의 재료는 좋은걸쓰는 걸까?"
"요리는 청결하게 할까?"
"여러가지 요구를 해도 싫어하지 않을까?"
이것외에도 많은 불안함이 누구에게나 생기게된다
이것을 미리 광고물이나 pop또는 직원의 입을통해 미리
고객에게 보여지거나 설명이된다면
고객의 불안함은 상당히 줄어들 것이다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무엇이 불안할까?
무엇을 걱정할까?에 답을 찾아 글과 말로써 표현해보자
이젠 after service가 아니라 before service가 더 중요한 시대이다


스마일리스트 유현 http://blog.naver.com/qutydu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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