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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헤어살롱이란?

By  비엠아트 (주)범일      posted  2007-04-20 17:10:13      views  1648

 

   
 
*. 커트 고객 확보
*. 펌•염색 고객 확보
*. 점판고객 확보
위 3박자를 다 갖춘 살롱이다.

1) 커트 메뉴얼
살롱의 커트 손님은 약 60~90%이상 차지한다. 그만큼 커트가 중요하다. 하지만 매출은 다른 매뉴얼에 비해 효율성이 무척 떨어진다. 이 상황에서 커트 하나만으로 매출을 증대 시키려 하지 말고 커트를 이용해서 퍼머, 염색고객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가) 커트가 잘되면 퍼머,염색이 잘 나오고 예쁘다.
나) 고객의 만족하면 신뢰는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2) 디자인 염색
고객이 집에서 할 수 없는 고급 염색 - 입체감과 윤기감이 있는 염색 (덧칠 기법을 사용한) - 배우기에 시간과 교육 투자가 필요하다. 선진국은 칼라리스트가 따로 있다.


-디자인 부분 펌
부분적으로 살리 때 살리고 죽일 때 죽이고 한다. 두상 형태와 모류방향에 따라 조각가위로 조절 해준다.

3)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점판이다. 고객과의 충분한 신뢰감 형성으로 이미 당신은 고객으로부터 헤어닥터로 인식 되었다. 고객에게 미용기술을 공유하고 가르쳐준다. 무엇 때문에 공부했는가.

가) 점판 판매 시 절대로 고객에게 판매하려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나) 매출의 반은 점판 손님과의 정보교환 - 점판에서 확실한 이익금이 발생한다.
시간과 투자가 얼마 되지 않는다.

점판의 중요성: 현재 선진국 미용실의 매출대비는 시술 및 점판 판매 비중이 1:1까지 온 상태이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 마진은 줄었지만 재료원가 및 여러 가지 공공요금 인상되었으므로 커트 비 원가 계산 1/10로 보는 것이 합당하다. 그렇기에 시술로 올린 매출은 헤어 샾 운영비에 그치고 점판판매 수익이 절대적인 수익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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